진리를 거짓으로 바꾸는 자들(로마서1:24-25)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자기 마음의 정욕대로 살도록 더러움에 내버려 두시어 그들이 서로의 몸을 욕되게 하였다. 그들은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으로 바꾸고 창조주 대신에 피조물을 경배하고 섬겼으나 하나님은 영원히 찬송을 받으실 분이시다. 아멘(바른성경)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으로 바꾸고, 창조주 대신에 피조물을 경배하고 섬기는 그들(25절).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금수와 버러지 형상의 우상으로 바꾼 사람들(23절). 이것이 하나님의 버려두심의 이유입니다. 왜 참을 거짓으로 바꾸고 참이라고 합니까? 왜 창조주하나님을 피조물들로 바꾸었느냐는 것입니다. 우상들은 거짓 것입니다. 해, 달, 별 등은 살아있지 않은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인간들을 위해서 만든 것일 뿐입니다. 왜 우상을 거짓 것이라고 합니까? ‘우상은 경배자의 상상 속에’ 있는 것입니다. 우상은 많은 것을 약속하지만 전혀 아무것도 주지 못합니다. 그래서 거짓 것입니다. 우상이 약속하는 것이 아니라 경배자가 상상 속에서 스스로에게 약속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주지 못합니다. 창세기12:1-3절을 보면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우상을 섬기는 사람들은 섬기는 자가 스스로의 소원을 우상에게 빌기 때문에 약속을 지키지 못합니다.
모든 시대에 창조주보다 우상을 만들어서 섬기던 사람들은 결국에는 멸망의 구렁텅이에 빠질 뿐입니다. 우상숭배의 죄는 종교적 영광을 부당하고 신성모독적인 방법으로 하나님에게서 빼앗아가는 것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위하는 것이라고 하면서 여러 모양의 형상들을 만들어놓고 예배하는데, 실은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 아니고 스스로 상상 속에서 만든 것을 예배하는 것입니다. 겉으로는 참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실은 가짜입니다. 하나님께 예배한 것이 아니라 귀신에게 예배한 것입니다. 육적인 인간이 교묘하게 고안해낸 귀신에게 예배한 것입니다. 이교와 연합되어 있는 W.C.C.에 가입되어 있는 교회들, Roman-Catholic, 수많은 이단들, 그리고 유사한 이교도 등은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배반하고 가짜 하나님을 만들어서 예배한 것입니다.
바울사도는 갑자기 축도를 첨가합니다. 까닭 없이 축도를 한 것이 아닙니다. 자신에게 그토록 많은 은혜를 베푸신 하나님을 사람들이 피조물로 대치시키자 감정이 북받친 것입니다. 하나님이 직접 인간을 찾아오시는 것 하고, 인간이 상상으로 만들어서, 상상으로 약속하고, 그래서 도저히 교통이 되지 않는 것 하고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그 결국은 천국과 지옥차이요, 이 생애에서는 소통의 不在(부재)차이며, 진리와 허구의 차이입니다. 진리를 거짓 것으로 바꾸는 자들은 대심판을 피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