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대속으로 인한 은혜(로마서8:1)
베드로후서2:1에 ‘거짓 선생들 곧 자기들을 사신(ajgoravsanta/ 아고라산타) 주를(despovthn/데스포텐)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슷로 취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이 구원을 받았다해도 구원을 잃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말들도 얼마든지 성도가 구원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공공연하게 말합니다. 한 번 그리스도예수님에 의해서 구속함을 받았던 자들이라 할지라도 멸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죽음이 그리스도께서 위하여 죽은 자들의 구원을 전혀 틀림없이 가져다주거나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들의 말대로라면 그리스도의 죽음은 본질적으로 구원의 효력을 갖지 못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수그리스도를 믿을 수가 없게 됩니다. 하지만 베드로가 말하려는 의도는 그리스도의 구세주 되심의 역할을 여기에서 그리려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통치의 창조주가 되심을 언급한 것입니다. 거짓 선생들은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소유하신 그들의 창조의 주와 통치의 주가 되심을 부인하고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사실 그리스도의 속죄사역은 전 인류에게 제각기 동시적임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동시에 그리스도께서 위해 죽으신 자들이 멸망할 수 있음을 가르치지도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그리스도의 속죄사역은 모든 사람들이 구원을 받아도 충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십자가 사역의 범위는 이따금씩 보편적 속성을 나타내는 용어들이 속죄와 관련해서 시용되지만 이 용어들이 보편속죄의 교리를 확립해 주는 것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그리스도 예수님은 친히 자신을 속전으로 주시사 우리를 모든 죄악에서 확실하게 건져내셨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 예수의 속죄는 그의 백성들에게 절대적으로 효력 있는 대속입니다. 그런데 이런 우리의 믿음을 할 수만 있으면 사탄이 흔들려고 합니다. 이렇게 흔들고 저렇게 흔들려고 합니다. 즉 세상 사람들을 통해서 흔듭니다. 교회도 아닌 교회같은 단체를 통해서 흔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교회내부에서 신자들을 통해서 흔들려고 합니다. 그래서 정신 똑바로 차리고 있어야 합니다. 그들이 말할 때, 음! 그럴 수도 있을거야.라고 긍정을 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의 구원은 잃어지지 않는 구원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리스도의 대속으로 인한 구원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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